지식 아카이브

팟빵엔 없을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모바일에서 음원 다운로드

◆◇○◎ 2023. 2. 4.

지난 포스팅에서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유튜브를 음원으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응용해서 겸공 유튜브 방송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겸손은 힘들다 인터뷰 전문❗️



유튜브 영상,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인 y2meta, y2mate 모두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 더라고요. 하지만 유튜브 어플을 통해서는 겸공 뉴스공장 각각의 에피소드의 정확한 주소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전처럼 팟빵에서도 서비스를 해주면 좋을 텐데요. 그 대안으로 이것저것 시도하게 됩니다.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음원 다운로드하기 위해 준비할 것들

스마트폰용 웹브라우저

스마트폰에 웹브라우저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로 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크롬 웹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브라우저 다운로드하기

 

 

 

  브라우저가 필요한 이유는 유튜브 앱에서는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의 각 회차의 정확한 주소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던 유튜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youtube 다음에 zz 혹은 pp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2023년 2월 3일 금요일 방송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GRBaHB0LDY
 
컴퓨터를 이용하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한 번에 알기가 조금 어려워요.

음원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youtube다음에 zz 혹은 pp로 입력하면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설명은 복잡해 보이지만 어떤 내용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zz.com/watch?v=nGRBaHB0LDY 
https://www.youtubepp.com/watch?v=nGRBaHB0LDY 
 
https://www.youtube.com/watch?v=nGRBaHB0LDY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23년 2월 3일 금요일 방송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음원 다운로드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는 순서

  •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검색창에 유튜브 주소(youtube.com)를 직접 입력해서 이동합니다. 이때 유튜브 어플로 이동하면 안돼요. 
  •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을 검색합니다. 
  • 원하는 에피소드를 실행시킵니다. 
  • 화면 아래쪽에서 '공유'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링크 복사버튼을 클릭합니다. 
  • 검색창에 붙여 넣기 합니다. 
  • 붙여 넣은 유튜브 주소에 zz 혹은 pp를 넣어줍니다. 
  • y2meta 나 y2mate 사이트 중 더 빠르게 작동하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음원 혹은 동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요즘은 pp로 이동할 수 있는 y2mate가 훨씬 빠르 더군요.  
  •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을 특정하지 못한다면 복사한 주소를 사이트 상에 직접 붙여 넣기 합니다.  

 

마무리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다운로드한 음원파일을 듣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저장된 유튜브 음원 파일을 모바일로 옮기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원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나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직접 연결해서 음원파일을 옮기는 과정이 생략되고 곧바로 스마트폰에 겸공 음원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후원하기 겸손 멤버십 가입 방법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후원하기 겸손 멤버십 가입 방법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은 시청자의 자발적 후원을 통해 운영됩니다. 후원은 ARS를 통한 후원과 웹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서 들어오는 광고수익과 슈퍼챗에만 의존하

rotcha.kr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음원 다운로드해서 듣기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음원 다운로드해서 듣기

2022년 12월 30일 마지막 공개방송을 끝으로 TBS 교통방송의 시사 라디오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 6년 6개월 만에 폐지됐습니다. 하지만 김어준 씨는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이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