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Drive 원드라이브를 이용한 음원파일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 2023. 1. 22.

이전의 포스팅에서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의 음원파일 다운로드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컴퓨터에 다운로드한 음원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 인터넷 연결이 안 된 상태에서 들을 수 있어요. 컴퓨터에 다운로드한 음원파일을 내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원드라이브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100메가가 훌쩍 넘는 음원파일을 정말 빠르게 옮길 수 있어요. 원드라이브(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원드라이브 계정이 있다면 내 컴퓨터 윈도 탐색창에서 컴퓨터 안의 폴더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옮기기가 쉬워요. 윈도즈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기가까지 무료입니다. 

 

원드라이브 맥에서 사용하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원드라이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Microsoft OneDrive - 어디서나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무료 Office Online을 사용하여 문서를 만드

 

onedrive.live.com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홈페이지 상단에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면 맥용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파일 업로드하기 

계정을 생성했다면 윈도우즈 탐색창이나 맥의 파인더에 OneDrive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 마우스 혹은 트랙패드를 사용해서 내 스마트폰으로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끌어넣어주세요.

 

스마트폰에 파일 다운로드 하기 

스마트폰에 원드라이브 어플을 설치하고 원드라이브를 실행시켜 줍니다. 방금 전에 끌어넣기 한 파일을 확인합니다. 파일명 오른쪽 점 세게를 터치하고 다운로드 항목을 눌러줍니다. 잠시 후 파일 다운로드 완료 메시지가 뜨면 이제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원드라이브는 언제 어디에서나 파일을 수정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음원 다운로드해서 듣기

2022년 12월 30일 마지막 공개방송을 끝으로 TBS 교통방송의 시사 라디오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 6년 6개월 만에 폐지됐습니다. 하지만 김어준 씨는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이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