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함안 낙화 놀이 예약하고 안전하게 즐기세요 - 1차 종료 2차 4월 예정

◆◇○◎ 2024. 3. 14.

2023년 함안 낙화놀이에 너무 많은 인파가 몰렸어요. 주최 측은 적정 수용인원 2,2000을 예상하고 행사를 준비했지만 행사당일 60,000명가량이 몰리면서 식전 행사 취소, 9시 20분에 낙화놀이 시작하기로 했지만 5시로 앞당겨 낙화봉에 물을 붙였습니다. 주변 국도와 고속도로는 심한 정체현상을 겪었고 각종 사고와 그에 따른 불만이 터저나 왔습니다. 결국 함안 군수의 사과문까지 발표하는 상황까지 이르렀습니다. 

 

엉망이 된 2023년도의 상황을 다시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낙화축제의 주최 단체인 함안 낙화놀이 보전회는 올해 2024년도 함안 낙화놀이는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함안낙화놀이 사전예약방법과 기타 유용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함안 낙화놀이

조선 시대부터 전승되어 온 액운을 막아주는 성격의 축제입니다. 곱게 갈아 만든 숯가루를 한지로 둘러싸서 낙화를 만들고 그 낙화를 무진정 연못 곳곳에 매답니다. 휏불로 낙화에 불을 붙이는 것으로 축제는 절정을 이루고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에 무진정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네이버 지도❗️

 

사전예약제

행사는 5월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예약자는 하루 방문객을 8000명으로 제한을 해요. 6000명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사전예약을 받고 2000명은 함안 군민은 예약 없이 주민센터에서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분들에게는 행사장 출입이 가능한 손목띠를 우편으로 개별 발송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사이트  

네이버 지도에서 함안 낙화놀이 보존회를 검색하고 예약 버튼 누릅니다. 

  • 1차 3월 13일 오전 10시 예약 완료
  • 2차 4월 10일 오전 10시 오픈 예정

현재 2차 예약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2차 예약마저 모두 매진됐다는 안내가 나오는 것이 보이기도 합니다. 조금 기다려 봐야 알겠지만 차질 없이 예약이 진행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함안 낙화놀이 보존회가 네이버 지도에 표시됩니다. 현재는 예약 버튼이 보이지 않지만 2차 오픈일정에 맞춰 예약버튼이 새로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안-낙화놀이-예약안내-매진이라고-나옴
2차가 매진이라고?

 

 

❗️네이버 지도❗️

 

일정

함안 낙화놀이는 5월 14일과 15일 이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함안군 인스타그램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함안군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예약자 유의 사항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안낙화놀이
함안 낙화놀이

 

마무리

함안 낙화놀이 1차 예약은 오픈한지 37분 만에 60,00개가 모두 소진됐습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이번 축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축제에 참가하고자 하는 분들은 함안군 공식 인스타그램의 유의사항과 예약하는 법 등을 잘 숙지해서 안전하게 낙화놀이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함안군에서 직접 발표한 1차예약에 관한 공지가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1차 예약과 관련된 함안군 공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차예약 관련 공지❗️

 


 

 

2024년 4월 달력 알아보기 공휴일 22대 국회의원 선거

2024년 시작이 엊그제 갔았는데 벌써 3월입니다. 2024년 4월에는 대한민국에 어떤 이벤트가 있을까요? 오늘은 2024년 4월 어떤 날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4월 이벤트 가장 큰 이벤

rotcha.kr

 

 

집에서 확인하고 출발하세요 편리한 카카오버스 다운로드하기

카카오버스는 카카오에서 출시한 앱입니다. 버스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해 줍니다. 잔여좌석이 있는지 도착시간이 언제인지 버스의 운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번

rotcha.kr

 

 

공항버스 예매는 제일 편리한 '버스타고'로 하세요

공항버스를 타야 하는데, 예매 어플에 인천공항 또는 김포공항 정보가 뜨지 않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공항버스 정류장에서 언제 올지도 모르는 버스를 30분씩 기다렸다가 현장에서 버스요금을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