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영웅의 '나만 믿어요'가 몇위인지 궁금하다면... 트로트/성인가요 인기순위

◆◇○◎ 2021. 5. 19.

트로트는 성인 가요라는 장르로 분류되어서 어르신들만 듣는 노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메들리 노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미스 트롯 송가인을 시작으로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장르가 되었습니다. 트로트 인기순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로트 인기순위 확인하기 - '멜론'

멜론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뮤직 플랫폼입니다. 검색 페이지에 멜론을 검색해 보면 과일 멜론이 아닌, 음악 플랫폼 멜론의 사이트가 보입니다. 첫 번째 눈에 띄는 문구가 보유한 음악이 4000만 곡! 어마어마합니다. 국내 1위의 음악 사이트입니다. 멜론에서 트로트 인기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르별로 분류, 날짜별, 월별 등으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론으로 트로트/ 성인가요 인기순위 확인하는 법

https://www.melon.com/ 멜론에 접속해 보면 제일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상단 좌측에 '멜론 챠트' 버튼을 확인할 수입니다. 멜론 차트를 클릭해서 차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기준이 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4H/일간/주간/월간/시대로 나누어집니다. 시대의 경우 1960년대에서부터 2020년 작년까지 1년 단위로 인기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월간을 선택하고 장르는 트로트를 선택하겠습니다. 

 

'장르' 확인하기

시간 기준을 '월간'으로 선택, 클릭하면 장르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들이 나타납니다.  한국 대중음악: 발라드, 댄스, 랩/힙합 등등의 장르별 버튼이 나오고 7번째에 '트로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재를 기준으로 2021년 4월 트로트 인기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제 나만 믿어요 _ 임영웅
  2.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_ 임영웅
  3. HERO _ 임영웅
  4.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_ 임영웅
  5. 미워요 _ 임영웅

 14위까지 임영웅 씨의 노래들이 연달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트로트 인기의 쏠림 현상이 심하네요. 임영웅 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15위는 찐이야 _ 영탁입니다. 

 

결과 확인하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실시간으로 트로트 인기순위 혹은 일간 주간 월간 트로트 인기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임영웅 씨의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과거의 기록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멜론에서 챠트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로트/ 성인 가요 인기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