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수령 그리고 입력하기

◆◇○◎ 2021. 5. 12.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수익이 $10이 넘으면 구글에서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발송해 줍니다. 주소인증을 하는 과정이죠. 저도 며칠 전에 핀번호를 수령했어요. 저의 경우 우편물이 말레이시아에서 발송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 수령한 이야기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화면 왼편에 메뉴를 통해서 쪽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상태-쪽지함

 

수익이 10불이 넘어가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란 제목의 쪽지를 받게 됩니다. 쪽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몇 월 며칠에 우편으로 PIN을 발송해 드렸습니다. 도착하기까지 2~4주가 소요됩니다. 발송한 PIN을 입력하여 주소를 확인하세요. 

 저의 경우는 18일 만에 받았어요.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 수령

우편은 3개의 모서리를 제거해주면 펼칠 수 있는 형태의 우편물로 배달이 됩니다. 우편물에는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앞면에 커다랗게 표시가 되어있어요. 안을 보면 6자리의 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핀번호 등록

애드센스 사이트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알림-주소를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내용을 클릭해서 등록 화면으로 갈 수도 있고, 위에서 말씀드린 쪽지함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도 핀번호 등록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주소는 확인됐고, 달러를 지급받기 위한 외환통장을 등록해야 합니다. 100달러가 초과되면 달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