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게 야스지에서 야스가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 2024. 2. 2.

영어권 국가에서는 정말 좋은 것을 만났을 때, 정말 좋은 경험을 했을 때 흔하게 쓰는 말이 있습니다. 

 

It is better than Sex!

 

네. 정말 좋다는 의미를 성행위에 빗대어 이렇게 표현합니다. 이건 섹스보다 좋은데... 궁극적으로 섹스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냥 좋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사용되는 이게 야스지!라는 말은 정말 맛있는 것을 먹었을 때의 그 경험이 좋다는 의미로 쓰입니다. 

 

이게 야스지!

야스라는 말을 처음 쓰기 시작한 것은 디시인사이드의 야구 갤러리에서 출발했다고 해요. 이곳의 유저 분들이 관용적으로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니 이분들이 게시판에 글을 남길 때 야~...라는 접두어를 붙였습니다.

예를 들면 

야추, 야발, 야로나, 야벅지 등등

그러다 섹스를 변형시켜 야스가 됐습니다. 

 

한국의 정서상 성행위를 직접적으로 섹스라고 칭하는 것보다는 다른 것으로 대치하고는 했는데, 그때 야스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어감이 좋은 이유로 이후에 널리 쓰이게 됐습니다. 

 

참고로 디시인사이드 코미디 갤러리에서는 코를 붙여서 부정적인 의미를 담은 단어를 만드는 것도 밈으로 퍼졌습니다. 

 

마무리 

결국 이게 야스지~! 하는 말에서 야스는 섹스를 의미하지만 그 의미는 성행위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단지 Better than Sex!라는 말에서 문장을 우리식으로 표현한 것이고 성행위라는 의미의 섹스가 담고 있는 강하고 부적절한 느낌의 의미를 야스로 치환해서 순화시킨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늘 맛있는 음식 먹고 이게 야스지~! 한번 써보기 바랍니다.  

 


동해 번쩍 서해 번쩍의 바른 표현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동해 번쩍 서해 번쩍의 바른 표현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동에 번쩍 서에 번쩍은 정처 없고 신출귀몰한 사람을 지칭할 쓰는 속담입니다. 이 속담을 동해 번쩍 서해번쩍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동해 번쩍 서해 번쩍 그럴싸하게

rotcha.kr

jpeg jpg 변환하기 아이폰에서 jpeg jpg 변환 방법

 

jpeg jpg 변환하기 아이폰에서 jpeg jpg 변환 방법

jpeg와 jpg는 본질적으로 같은 형식의 파일입니다. 변환을 위해서는 단순히 확장자명을 변경해 주면 그만입니다. 현재는 jpg가 더 많이 쓰이고 있고 대부분 jpeg를 어떻게 jpg로 변경해야 하는지에

rotcha.kr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어떻게 해요? 올바른 대처방법 알아보기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어떻게 해요? 올바른 대처방법 알아보기

경구 피임약은 21일 동안 복용하고 일주일간 휴약기간을 갖습니다. 일주일의 휴약 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월경을 하게 되고 일주일이 끝나면 21일 동안 피임약 복용을 다시 시작합니다. 이러한 방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