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대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 2021. 6. 15.

4대 보험은 국민건강/고용보험/국민연금/산재보험 4가지를 이야기합니다. 4대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라는 내용으로 검색하면 결국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에 대한 내용만 나오고 다른 보험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4대 보험 자격득실은 결국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4대 보험과 관련된 증명서들

 

4대 보험 가입내역확인서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4대 보험 정보연계 센터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온라인에서 발급하면 쉬워요. 4대보험 가입 증명서 온라인 발급

 

온라인에서 발급하면 쉬워요. 4대보험 가입 증명서 온라인 발급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4대 사회보험이라고 말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그리고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사이트에서

rotcha.kr


 

 
 

4대 보험 납부확인서 

 

4대 보험료 납부에 관한 증명서로 국민건강보험으로 통합되어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바로가기❗️

 

예전에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http://si4n.nhis.or.kr)이란 곳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문을 닫은 상태고 첫 페이지에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를 대표 사이트로 연계됐다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납부 확인서는 개인과 사업장으로 나뉘는데, 개인에게 발급하는 증명서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납부)증명서입니다.

사업장의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고용 산재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납부) 증명서, 고용 산재 보험료 완납증명서, 4대 사회보험료 완납 증명서, 합산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신청하기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s://www.nhis.or.kr/nhis/index.do)에서 발급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입니다.

이 증명서의 경우 민원인이 몸 담았던 회사나 지역의 보험 자격득실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거주 기간이나 직장을 다닌 기간을 취득일과 상실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의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첫 화면 중간 메뉴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때 화면의 내용을 PDF 형식으로 저장하게 되고 자동으로 다운로드된 PDF 문서는 암호로 보호됩니다. 민원인의 생년월일이 암호입니다. 

카카오뱅크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정보

 

카카오뱅크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 구글 애드센스 지급 결제 정보

카카오 뱅크의 스위프트 코드는 'CITIKRSXKAK' 영문명은 'CITIBANK KOREA INC - KAKAO'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얻은 수익을 정산받을 은행 계좌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최소 100달러인 경우 미리 결제수단으

rotcha.kr

해외 소액 송금, 인터넷 뱅킹보다 수수료 적고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센트비 후기

 

해외 소액 송금, 인터넷 뱅킹보다 수수료 적고 사용하기 편리한 어플-센트비 후기

중국으로 100만원 이하 소액 송금을 우리은행 어플을 통해 시도해 봤습니다. 계속 진행을 하다 결국 송금을 하지 않았어요. 왜? 10% 정도 되는 수수료가 적지 않게 부담이 됐거든요. 그러다 해외송

rotcha.kr

카카오페이 충전, 카카오페이 앱에서는 하기 힘들어요

 

카카오페이 충전, 카카오페이 앱에서는 하기 힘들어요

카톡에서 충전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 유튜브 채널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려고 했어요. 가입절차를 따라가다 보니 월 구독료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