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농협뱅킹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해결하기

◆◇○◎ 2024. 2. 27.

맥북을 이용해서 은행 웹사이트를 사용할 때 맥 os용 보안프로그램이 없는 금융사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맥으로 하면 안 되는구나 하고 체념할 텐데, 맥용 보안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설치하고 맥북을 재시동해도 보안프로그램 팝업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농협뱅킹 홈페이지에서 그런 경우가 있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 금융 사이트 보안프로그램 오류문제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봅니다. 

 

금융인증서란 무엇인가요?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농협뱅킹 맥북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현상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기위해서 농협뱅킹에 들어갔습니다. 인증센터를 거쳐서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누르자 보안프로그램 설치 팝업창이 뜨더군요. 통합설치를 이용해서 모든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재시동을 했는데, 다시 팝업창이 뜹니다. 사파리,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같은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맥북에서 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 해결하기 

보안프로그램의 종류

은행 웹사이트에 사용되는 보안프로그램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INISAFE CrossWeb EX와 Ahn랩에서 나온 ASTx-mac입니다. 키보드 프로그램의 경우 맥 OS를 미지원해서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INISAFE CrossWeb EX의 경우 공인인증 프로그램입니다.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 및 거래에 대한 전자서명, 자격인증을 할 때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 ASTx의 경우 해킹방지솔루션으로 악성프로그램의 영향을 받는 것을 최소화해 주고 불법 거래 등 이상거래를 탐지하기 위해 기기 정보를 수집합니다. 

두 프로그램을 통합설치 하는 경우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veraport-g3입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완료후 계속 팝업창이 뜨는 경우

설치를 완료했다고 하고 재설치를 다시 하더라도 계속 팝업창이 뜹니다. 가지고 있는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똑같습니다. 이런 경우 수동으로 보안프로그램을 실행해 줘야 한다고 설명이 나오더군요. 하지만 보안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의 예시는 윈도즈용 만 나와있어서 응용프로그램의 이름이 다른(맥은 확장자 명이 app입니다. ) 맥에서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해결방법-신한은행 보안프로그램 설치

정말 이것저것 많이 시도하다가 다른 은행 뱅킹 사이트를 기웃거렸습니다. 신한은행 뱅킹 사이트에서 똑같은 과정을 거쳐서 보안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서 설치하고 재시동을 하니 신한은행 사이트는 팝업창이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고 그 과정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관련 팝업이 뜨지 않더군요. 신한은행을 완료하고 바로 농협 뱅킹 사이트를 시도했습니다. 농협 뱅킹 사이트도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해결방법 요약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보안 프로그램 설치 팝업이 계속 뜨는 경우 신한은행 보안 프로그램을 깔고 맥북을 재시동하고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실행해본다. 

 

마무리

계속 뜨는 팝업창 때문에 많이 당황스러웠지만 신한은행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맥북을 껐다가 켰더니 농협 뱅킹 웹사이트의 팝업창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정석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농협 뱅킹 보안프로그램 오류로 골치 아픈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어지러운-컴퓨터-화면


금융인증서란 무엇인가요?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금융인증서란 무엇인가요?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공동인증서(예전엔 공인인증서라고 불렀어요)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금융 결제원에서 개발한 것이 금융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에 비해 편리한 점들이 많아요. 금융결제원 클라우드 서

rotcha.kr

애드센스 지급 보류 싱가포르 세금정보 입력하기

 

애드센스 지급 보류 싱가포르 세금정보 입력하기

애드센스 지급정보를 살펴보니 싱가포르 세금정보를 입력하라고 하더군요. 간단하게 싱가포르 세금정보를 입력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포르 세금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정확한 이

rotcha.kr

신한 외화체인지업 애드센스 추천 통장 수익금 지급 과정 알아보기 (feat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신한 외화체인지업 애드센스 추천 통장 수익금 지급 과정 알아보기 (feat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

애드센스로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시나요? 애드센스 수익금은 어떤 계좌로 지급받으실 계획인가요? 외화가 입금됐다고 은행에서 오는 전화가 부담스러운가요? 오늘은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