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브릭정 40ml이 뭔가요?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주의사항 알아보기

◆◇○◎ 2024. 2. 19.

전문의약품인 통풍치료제 페브릭정 40ml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브릭정 40ml는 에스케이케미컬에서 나온 제품으로 미황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제이며, 요산 생성을 억제하여 통풍을 예방 또는 치료하는 약입니다. 페북소스타트가 주요 유효성분으로 구성된 약품입니다. 

 

통풍이란 ?

혈액 내의 요산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이나 연골 조직에 침착하게 되면서 발생 부위에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입니다. 요산의 체내 배출이 원활하지 않거나 요소 생성이 과다하게 발생할 때 통풍이 발생합니다. 발생 조직이 부어오르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페브릭정 40ml는 요산 생성을 억제해 주는 약물입니다. 전문의약품이기 구매하기 위해서는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통풍치료제-페브릭정-40ml

유효성분 

페북소스타트 -Febuxostat 

고요산혈증의 치료로 통풍 치료에 사용하는 약입니다. 통증의 근본 원인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요산이 관절과 조직에 쌓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체내 요소 생산에 작용하는 잔틴 산화효소를 억제하여 요산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법

식사와 상관없이 1일 1회 40ml 또는 80ml 의사의 소견에 따라 복용합니다.  

 

부작용

2018년도의 기사를 찾아보면 페북소스타트의 위험성에 대해서 잘 나와 있습니다. 이 약을 복용하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고요산혈증 치료제 페브릭 사망위험 논란 < 순환기/뇌혈관 < 내분비/신장 < 학술 < 기사본문 - 메디칼업저버 (monews.co.kr) 

 

고요산혈증 치료제 페브릭 사망위험 논란 - 메디칼업저버

고요산혈증 치료제인 패북소스탯(febuxostat)가 경쟁약인 알로푸리놀(allopurinol) 대비 사망 위험이 월등히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해당 약물은 국내에서 페브릭(SK케미칼)이라는 제품명으로 통

www.monews.co.kr

 

통풍 관리하기 

  • 금주
  • 해산물과 육식 줄이기 
  • 운동과 체중 감량
  • 나트륨 섭취 최소화
  • 충분한 수분 섭취

통풍관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식습관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채식 위주의 식사로 몸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마무리

페브릭정 40ml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치기만 해도 엄청난 통증을 느낀다는 통풍. 관리를 잘해서 건강하게 몸 관리를 하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통풍 환자들이 만성적 질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통증이 완화되고 나면 다시 관리를 소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정치의 혈중 요산 수치가 높아져서 악화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페브릭 정 복용을 통해 손쉽게 요산 수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적정 요산 수치를 넘기는 경우 식이요법 만으로 관리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물요법이 가장 손쉬운 방법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