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충전, 카카오페이 앱에서는 하기 힘들어요

◆◇○◎ 2022. 8. 20.

카톡에서 충전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 유튜브 채널에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려고 했어요. 가입절차를 따라가다 보니 월 구독료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금액에서 차감되는 방식이었어요. 제 카카오페이 계좌는 '0'원. 충전을 하기 위해 이것저것 시도해보았습니다. 결국 이번에도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는 충전이 되지 않는 것처럼 보였어요. 가능할 수도 있지만 제가 찾지 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왜 '이번에도' 냐고요? 카카오페이 얼굴인식 설정을 변경할 때도 카카오페이 앱이 아닌 카카오톡에서 가능했거든요. 아니나 다를까 이번에도 카톡에서 카카오페이를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 카카오페이 앱에서는 안되고 카카오톡에서는 됩니다.
카카오페이, 얼굴 인식 결제 방법 바꾸고 싶다면 이렇게 하지 마세요

 

카카오페이, 얼굴 인식 결제 방법 바꾸고 싶다면 이렇게 하지 마세요

카카오페이 얼굴인식 결제 방법을 바꾸고자 하신다면, 카카오페이 앱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카카오톡 앱으로 들어가서 처리하세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혹은 설정 변경이 가능

rotcha.kr

카카오톡에서 하는 카카오페이 충전절차

 

 

카카오톡에서 하는 카카오페이 충전 절차

  1. 카카카오톡에 접속한다.
  2. 하단 오른쪽의 점 3개를 눌러 '더보기' 화면으로 들어간다.
  3. 더보기 화면 상단에 카카오페이 표시를 누르고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들어간다.
  4. 충전 버튼을 누른다.

카카오톡에서 하는 카카오페이 자세한 충전 절차 

 

  • 카톡에서 오른쪽 하단 점 세개를 눌러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더보기'화면에서 아래의 그림에 표시된 같이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더보기 화면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충전하기

 

  • 카카오페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카카오페이머니 계정에 얼마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 아래 '충전'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안에서 카카오페이 화면
카카오톡 속 카카오페이 화면

  • 충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충전금액들이 표시됩니다. 저는 '직접입력'을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하기, 10000원 이상부터 가능

  • 7,000원을 충전하려고 했지만 최소 1만원 이상 충전 가능이란 설명이 나오는군요. 10,000원을 충전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하기 카톡에서 돼요

마무리


아마도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의 기능을 중복하지 않아서 기능의 효율을 높이려고 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결제와 금융정보에 특화되어 있는 앱. 카카오톡은 그런 모든 카카오의 서비스를 관리하고요. 카카오라는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직관적이 못해요. 카카오페이 어플에서 '충전'기능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 이상하기도 하고 많이 불편해요.

카카오페이 충전하기. 카카오페이 앱에서 찾지말고 카카오톡에서 하세요. 카카오페이 얼굴인식 설정과 마찬가지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