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 검진기관/병원 찾기 어렵지 않아요

◆◇○◎ 2021. 6. 10.

40세가 넘어가면 2년에 한번씩 위 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태어난 연도의 끝자리가 홀수로 끝나는 분들이 올해, 2021년 매해 끝자리가 마찬가지로 홀수라면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막상 주변의 내과에 문의를 해보면 검진기관도, 지정 병원이 아닌경우가 많습니다. 건강보험 지정 병원을 찾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국민 건강보험 검진기관/ 병원 찾기 

먼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사이트_메뉴

상단 메뉴중 '건강iN'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아래로 드롭다운 메뉴가 생성이 됩니다. 그 메뉴중에서 6번째에 있는 '검진기관 / 병원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검진기관찾기' 화면이 나오면 시/도, 시/군/구 를 차례대로 입력해 주고 기타 옵션들을 자신이 찾고자 하는 검색 조건에 맞게 체크하고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암검사 전체를 클릭하고 해당 병원을 확인했어요. 

 

자신이 거주하는 주변의 가까운 병원의 정보를 확인하고 전화로 예약을 합니다.

 

일반 검사와 위내시경 검사

일반 검강 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전날 저녁 7시부터 물을 제외하고 금식을 해야 합니다. 소변 검사, 피 검사, 기초적인 키, 몸무게, 허리둘레 청력검사 등등을 했어요. 건강을 생각해서 건강검진은 놓치지 말고 꼭 받으세요. 자신이 국민 건강보험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도 위에 소개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검강 검진 대상 조회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중간에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왼쪽에서 7번째 메뉴를 클릭하면 '건강검진 대상조회'를 통해 자신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별 맞춤 메뉴

40대가 넘으면 위암검사, 50대 부터는 대장암 검사를 실시합니다. 저는 위내시검 감사를 통해 위암 검사를 받았어요. 수면 내시경으로 신청하는 경우 2~3분. 잠들었다 깨어날 때까지 최소 30~4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제가 예약한 병원에 환자들이 많았습니다. 

 

위내시경 검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시경 검사 결과 - 역류성 식도염 2단계

 

위 내시경 검사 결과 - 역류성 식도염 2단계

앞의 포스팅에서 국민 건강 보험 지정 검진 기관에서 건강검진과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다는 말씀을 드렸어요. 위내시경 결과 역류성 식도염 2단계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역도성 식도염이 무

rotcha.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