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정"의 "미친연애" 들여다 볼 수록 보물 창고? 최정은 누구?

◆◇○◎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최정의 "미친연애" 입니다.  

 

 

미친연애

연애상담은 모바일 화면은 오른쪽 상담 三클릭하셔서 상담신청란 이용 pc화면은 아래화면에 상담신청란 이용하시면 됩니다.

blog.daum.net

최정의 미친연애

정말 오래된 블로그입니다. 하루 20,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있고 쌓인 포스팅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블로그였습니다. 

 

최정님, 출처 : 최정 미친연애 블로그 alt="최정작가"

 

블로그의 주인장 최정 님은 연애와 관련된 책을 6권 쓰고 오랜 세월 동안 정말 많은 분들에게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서 의사소통을 하면서 상담을 하고 연애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힘을 주시는 분입니다.  

2014년도에는 검색을 해보니까 이분을 주제로한 뮤지컬도 있었네요.  

 

 

네티즌이 열광한 '미친연애'를 뮤지컬로 만난다

 

www.etnews.com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수다쟁이? 

연애라는 것이 주관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의 조합이란 것이 얼마나 다양할까요? 살아온 배경이 다르고 그에 따른 성격이 다르고 나이도 제 각각에... 

그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단어나 조합은 없습니다. 각자의 사연이 특이하고 최정 님이 이야기하는 내용들을 나도 그래 나도 그래 하면서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애를 매개로 하는 사업가? 

 

 

[반가워 또만나/반또 인물]‘미친 연애’ 블로그 운영하는 최정 씨

여성잡지 한 코너의 남녀 심리 해설기사나 흐리멍덩한 연애 에세이를 읽으며 고민하던 시절은 갔다. 연애 지침서는 세분화되고 뻔뻔해졌다. ‘여자를 유혹하는 문자메시지 노하우’라는 책…

www.donga.com

상담도 하시고 블로그도 운영하시면서 자신을 매력을 블랜딩해서 강연을 하고 더 나아가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네요. 

위의 기사에서는 자신을 자산관리사라고 이야기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까 뮤리앙이라는 쇼핑몰도 있네요. 2018년도에 쓰신 포스팅에는 부동산 주식 그리고 쇼핑몰로 바쁘시다는 이야기도 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장수 블로거 

최정의 미친연애 블로그의 첫 번째 포스팅은 2010년 5월 4일로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 2020년 6월 말에 최근 포스팅을 했어요. 10년 동안 그의 연애관은 어떻게 변해왔을까요? 연애에 대해서 10년을 생각하신 분인데 어떤 통찰을 가지고 계신지 정말 궁금합니다. 

 

블로거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비결 

한가지 주제로 글을 꾸준히 작성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연애를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같은 주제로 6권의 책을 냈고 (분명히 그 근본은 블로그 글쓰기였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블로그의 포스팅들이 모여서 좋은 책의 소재를 만들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랜 시간과 같은 주재로 이야기를 하면서 더욱 탄탄한 인사이트가 모였을 거 같아요. 

 

 

 

[여성]블로거 최정이 말하는 나쁜남자 구별법

▲블로거 최정연애를 해도 나쁜 남자를 만나면 소용없다. 짧은 연애가 질리고 마지막 연애를 원하는 사람들은 필독해야 할 나쁜 남자 구별법. 그래서

www.etoday.co.kr

 

제 첫번째 포스팅의 소재로 10년 넘게 운영하시는 최정 님의 블로그, "미친 연애"와 "최정" 님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저 역시 오래오래 남는 블로거가 되기를 바라면 오늘의 글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XsWT6

 

최정의 연애 기술 : 당신의 연애는 위험하다 + 미친 연애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