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텔 알뜰폰 후불제 유심 구매와 개통

◆◇○◎ 2020. 7. 9.

 
스마텔 알뜰폰 후불제 유심 구입 방법과 구입한 유심을 통한 휴대폰 개통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스마텔 알뜰폰은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습니다. 알뜰폰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죠.

스마텔의 경우  SK 텔레콤의 망을 대여해서 사용한다고 하니 통화 품질에 이상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핸드폰과 연계된 상품을 쓸일이 없다면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이 가격면에서 훨씬 이득입니다.
 
올해 초에 초등학생이 된 아이에게 핸드폰을 선물로 주고 스마텔 알뜰폰으로 개통해 줬어요.  
 

스마텔 유심 개통

 

스마텔-페이지-스마텔-스마일-플러스-설명
스마텔 스마일 플러스 설명

아이게게 적합한 요금이 무엇일지 고민하다 선택한 것이 월 3,850원 요금의 '스마일 플러스 (150분+100MB)' 입니다. 
 
 

 

 

공기계 필요 

휴대폰은 작년에 중국에서 구입했어요. Huawei Nova5 Pro. 듀얼 심카드가 들어가는 폰입니다. 
 

화웨이-노바5프로-스마트폰
화웨이 노바5 pro

 

가입방법

 
스마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쪽 메뉴에서 [요금제*서비스]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스마텔 후불 유심요금제'

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안심데이터-2.5-소개
안심데이터 2.5G

 
 
오른쪽에 요금제 신청 및 변경을 클릭하시면 신규가입 번호이동 등 선택사항들을 누르고 온라인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 부분이 어려운 분들은 전화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약관동의-내용
약관동의 화면

 
 
위와 같은 약관에 동의하고 아래에 나오는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2~3시간 정도후에 스마텔에서 전화가 옵니다. 본인 확인하고 서비스 가입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고 기타 필요한 사항들을 알려줍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전화기의 IMEI 번호를 알려줬습니다. 사용할 휴대폰의 [휴대폰 정보] 메뉴에 나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직 아이가 어리기 때문에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카톡으로 안내 메세지를 보내줍니다. 알려준 메일주소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첨부해서 메일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다음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유심카드를 받았습니다. 
 
 

유심카드-사진
스마텔에서 보내준 유심카드

 
첫 달에 유심카드 비용이 6,600원과 전화요금이 청구된다고 합니다. 유심카드비용은 첫 달에만 적용되고 그다음부터는 그냥 제가 선택한 요금인 3,850원만 내고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통화량이나 데이터 사용량이 초과하면 그만큼 비용이 늘겠지만요. 
 
 

마무리하며...

 

개통방법은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고 편리합니다. 공기계를 마련하고 알뜰폰 업체에서 유심만 구매해서 사용해 보세요. 한 달 통신비가 5,000원도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스마텔 알뜰폰 다이렉트몰

Re_아이폰 XR (SKT망) 누구나 갖고싶은 아이폰XR, S급 중고로 새것처럼 월 할부금 12,929원 [안심데이터4G] 요금제 사용시

www.smartelmall.com

위의 스마텔 알뜰폰 다이렉트몰에서 유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댓글